계속 윈도우 기반의 컴퓨터만 사용하다 올해2월부터 맥을 사용하게 되었다.

리엑트 공부를 시작하면서 프로그램을 설치해야할 일들이 생겼는데 맥은처음이라 난감했던 기억이 난다.

그래서 정리해보는 홈브루를 쓰는 이유!

 

 

- Homebrew란?

Homebrew는 패키지매니저로 Apple(또는 Linux)에서 제공하지않는 유용한 패키지 관리자를 설치한다.

터미털에서 명령어를 작성해서 자신이 필요한 프로그램을 설치, 삭제, 업데이트를 손쉽게 관리할 수 있게 해준다.

 

- Homebrew를 쓰는 이유는?

Mac을 사용해서 프로그램을 설치하려면 보통 App Store나 해당 사이트에 접속해서 다운받아야한다.

하지만 이런경우 원치않는 프로그램이 자신도모르게 설치될수있고, 나중에 프로그램 재설지,삭제,업데이트할때 기존데이터가 남아있는 경우가 있으며 맥이 버벅대는경우도 나타날수 있다고 한다.

Homebrew를 사용하면 프로그램들을 설치하고 관리할때 이런문제 없이 컴퓨터를 관리할 수 있다. 그래서 Homebrew는 프로그램 사용이 많은 개발자가 손쉽게 패키지를 관리하기위해 사용하는 도구중 하나다.

Homebrew는 마우스로 클릭해서 설치하는 앱스토어가 아니라, 명령어를 쳐서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관리하는 앱스토어라고 생각하면 된다. 

 

홈브루를 다운받으면 앞으로 프로그램을 설치할때는 $ brew install 프로그램명 이런식으로 설치하면 된다.

 

+ Recent posts